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송진원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모바일 투표 부활 논란과 관련, "그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한 적은 있지만 결론은 안 된다였다"고 말했다.

문 위원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전대) 룰에 대한 합의가 없는 한, 편파적이라 생각하는 후보나 어떤 사람들이 있는 한 채택하는 것은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모바일은 현대적 첨단기기라서 투표방식으로는 더 좋은 게 없고, 모바일로 투표할 수 있는 세상이 온 것도 사실이지만 선거는 다르다"며 "비밀선거 위반이고 100% 신뢰할 수 없는 법적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당에서 어떻게 정하든 간에 선거 방식이 헌법에 어긋날 소지가 있으면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것"이라며 "특히 특정 계파에 유리할 수 있다면 채택할 수 없는 것이고, 전대준비위에 각 계파가 모여 룰을 만들기 때문에 합의도 안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21일 한 신문 인터뷰에서 모바일 투표에 대해 "문제 있는 게 아니다. 개표 확인 작업이 까다로운 점 등을 보완한다면 그처럼 간단명료한 게 어디 있나"라며 재도입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보도돼 논란을 일으켰다.

이를 두고 중도파는 문 위원장이 차기 전대에서 친노계의 문재인 의원을 밀기로 합의했다는 '쌍문(두 사람의 성을 빗댄 표현) 연대설'을 제기했고, 비대위원인 박지원 의원도 "발언에 조심하라"며 문 위원장 비판에 가세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문 위원장은 "지금 전대 준비위는 구성도 안한 상태"라며 "룰은 준비위에서 결정할 사항인데 전혀 관계도 없는 얘기를 한다"며 해당 보도 내용이 진의와 다르다고 해명했다.

그는 "내가 모바일을 어쨌다는 둥 턱도 없는 얘기가 나오고 누가 또 계파분란이니 뭐니 하는데 그런 얘기를 지금 하면 당이 침몰한다"면서 "당내 분란 조장이 유리해서 침몰을 바라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당을 죽이자는 얘기"라며 유감을 표시했다.

친노 편향이라는 일부 주장에 대해 그는 "나같은 사람이 무슨 계파활동을 했다고 '쌍문'이니 뭐니 하는데 명백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하고 "괜히 자기들에게 유리하게 하려고 말하는데 그런 건 당을 깨는 독약이 된다. 그렇게 해서 당권 잡은들 무슨 소용 있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좌우간 공식선거전까지 계파활동은 일절 할 수 없다"며 "그런 해당행위를 하거나 약속을 위반한다면 어떤 당권주자든 강력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문희상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