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지역 민간사회복지인들은 23일, 기자회견을 갖고 인천시의 복지예산 삭감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 인천시 사회복지예산 삭감 인천지역 민간사회복지인들은 23일, 기자회견을 갖고 인천시의 복지예산 삭감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인천지역 민간사회복지인들은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난 지방선거 당시 사회복지계의 요구에 대해 수용하기로 약속했다고 주장했다.
▲ 인천시 사회복지 예산 삭감 인천지역 민간사회복지인들은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난 지방선거 당시 사회복지계의 요구에 대해 수용하기로 약속했다고 주장했다.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인천 지역 민간사회복지계가 인천시의 복지예산 삭감에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인천사회복지종사자 권익위원회와 인천민간사회복지계(직능협회)는 23일,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예산 삭감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특히 이들은 "인상이 힘들다면 적어도 현 수준에서 유지는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인천지역 민간 사회복지계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유정복 후보가 민간 사회복지계에서 제안한 사회복지정책공약에 대해 '전면수용'으로 답했고 이를 서약서로 남겼다"며 당시 유정복 후보의 서명이 있는 서약서를 내보이기도 했다.

당시 인천지역 민간사회복지계에서 제안한 사회복지정책공약은 민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임금 수준을 2015년 보건복지부 인건비 가이드라인 준수, 2016년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95% 수준까지의 인상 등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러한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또한, 이들은 이번 사회복지예산의 삭감이 "유정복 시장의 정치철학이 반영된 것"이라고 봤다.

이들에 따르면 "인천시가 내년도 예산을 편성하는 과정에서 인건비는 물론 프로그램비와 운영비 등 복지예산의 대폭 삭감을 예고하고 있다"며 "이미 내년도에 20~30% 예산삭감과 자체사업의 경우 70% 삭감, 퇴직인원에 대한 미충원 방침을 통보받은 곳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복지예산은 삭감하는 반면 1조원 대의 송도워터프론트사업 등 토건사업은 그대로 강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인천시의 표리부동한 재정개혁에 도저히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 물가상승분의 운영비와 프로그램비 유지 ▲ 연차별 종사자 처우개선 로드맵 확정과 내년도 복지부 인건비 가이드라인 보장 ▲ 유정복 시장과의 직접 대화 등을 요구했다.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단체행동도 불사할 것임을 경고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KNS뉴스통신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인천시, #유정복, #사회복지예산, #인천시 사회복지 예산 삭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