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창동 난 널 원해 제작팀 웃길래 프로젝트와 배우들
▲ 창동예술촌에서 창동 난 널 원해 제작팀 웃길래 프로젝트와 배우들
ⓒ 웃길래

관련사진보기


경남 지역 청년들의 우리지역 알리기 프로젝트 '웃길래'의 두 번째 작품이 지난 30일 공개됐다. 웃길래 프로젝트는 지난 3월 '벚꽃좀비 in 진해군항제'(관련 기사 : 벚꽃 흐드러지게 핀 진해에 '좀비'가 나타났다)편을 시작으로 경남 지역의 축제, 소외된 상권, 재래시장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청년들의 자발적 프로젝트로 출범하였다.

'벚꽃좀비 in 진해군항제'편에 이어 한때는 경남지역 최고의 핫플레이스였으나 현재는 창원시의 많은 투자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소외받고 있는 상권인 '창동' 일대를 영상콘텐츠에 담아 더 많은 사람들이 창동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창동 난 널 원해 촬영현장
▲ 영상촬영 창동 난 널 원해 촬영현장
ⓒ 웃길래

관련사진보기


특히 이번 '창동 난 널 원해'편은 '창동예술촌'과 함께 공동제작 형태로 만들어진 콘텐츠다. 배우부터 촬영까지 모두 프로젝트 멤버들이 도맡았던 '벚꽃좀비 in 진해군항제' 편과 달리 남녀 배우도 섭외가 되어 좀 더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었다.

웃길래 프로젝트는 경남 함안지역에서 7월에 열리는 '해바라기 축제' 홍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기획자들과 접촉 중이다. 우리 지역 청년들의 재밌고 건강한 프로젝트를 다함께 즐기고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었으면 한다.

웃길래 프로젝트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unny.ave)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I-wOJALkUFi-q7fhKpbDfA)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태그:#경남, #창원, #창동예술촌, #웃길래, #뮤직비디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레드콘텐츠 대표 문화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주로 하고 있는 롯데자이언츠의 팬이자 히어로 영화 매니아, 자유로운 여행자입니다. <언제나 너일께> <보태준거 있어?> '힙합' 싱글앨범 발매 <오늘 창업했습니다> <나는 고졸사원이다> <갑상선암 투병일기> 저서 출간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