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과 "철저히 반성"... 안철수 "제 뜻도 담겨"
ⓒ 정교진

관련영상보기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2차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당 대통령 선거후보·상임선거대책위원장·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명의로 '제보조작' 사건 관련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박 위원장은 사과문을 통해 "국민의당은 한 당원의 불법행위와 이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한 잘못이 결코 책임을 피할 수 없는 일임을 철저하게 반성하고 있다"면서 작은 제보도 명확하게 검증하는 기구와 혁신적인 당 시스템 정비로써 재발방지대책마련에 힘 쓸 것을 약속했다.

그는 앞으로 당의 모든 면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이번 사건 관련자에 대해서 당헌당규에 따라 문책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또 "검찰은 오늘 수사결과 발표를 통해서 당 지도부가 제보조작에 관여하거나 사전에 알고 있었다는 증거는 전혀 없다고 밝혔다"면서 "이는 당 진상조사위원회가 이미 발표한 내용을 재확인한 것이며,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했던 당의 조직적 개입 의혹을 말끔히 배제한 것"이라며 무척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의당은 이번 일을 계기로 창당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다음달 27일 전당대회도 당을 한층 혁신하는 계기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안철수 전 대표는 검찰의 제보 조작 사건 수사결과 발표에 대해 "조금 전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말한 성명서에 제 뜻도 함께 담겨 있다"고 밝혔고, 전당대회 출마설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는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다"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다.

(영상취재 : 정교진 기자)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안철수, #박주선, #국민의당, #대국민사과, #제보조작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늘 하루만 살아가는 사람처럼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