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배우 김부선이 13일 새벽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배우 김부선이 13일 새벽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김주완 경남도민일보 기자가 종편 측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김주완 경남도민일보 기자가 종편 측과 주고받은 문자메시지.
ⓒ 김주완

관련사진보기


"하루 종일 종편으로부터 목소리 출연 요청에 시달렸다. 선정적인 소재로 써먹을 게 분명한 일. 모두 단호히 거절했다."

이는 김주완 경남도민일보 기자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이다. 배우 김부선이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바꾸면서 김 기자의 사진을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사진이라며 잘못 올린 사실을 두고 종편에서 출연 요청을 받자 김 기자가 '싫다'고 한 것이다.

김 기자가 문자 대화 내용을 캡처해 올린 사진을 보면, 종편 측은 "김부선씨가 올린 사진 관련해서 페북에 올리신 언급 정도로 김 선배님의 육성을 녹취하면  안될까 해서요. 작가 통해서 여쭤봤는데 선배님께서 폐가 되지 않는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했다.

이에 김 기자는 한 마디로 "싫습니다"고 답변했다.

발단은 13일 새벽, 배우 김부선이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과 커버 사진을 바꾸면서 비롯됐다. 프로필 사진에는 사진기를 든 남성의 모습이 담겨 있었고, 사진은 머리 모양 등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유사한 느낌을 주었다.

배우 김부선이 이재명 도지사와의 염문설에 증거를 제시한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페이스북 커버 사진에 2007년 12월 12일로 촬영 날짜가 명시돼 있어 당초 김부선이 이재명 지사가 찍어준 사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러나 김부선이 올린 프로필 사진의 주인공은 이재명 지사가 아니라 김주완 경남도민일보 기자로 밝혀졌다.

김 기자는 자신의 SNS를 통해 "김부선 씨가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에 웬 남자 얼굴을 올렸는데, 그게 내 사진이라는 것이다. 찾아보니 정말 그렇다. 2014년 1월 진주에서 사진작가가 찍어준 사진이고 내 페이스북에도 올린 사진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어떻게 대응할 거냐고 묻는데 그냥 황당하고 어리둥절할 뿐, 과연 이게 정색을 하고 볼 일인이지도 애매하다. 그저 장난친 것 같기도 하고"라고 전했다.

이후 김부선은 김 기자한테 보낸 메신저 내용을 공개했다. 김부선은 "제가 오래전 이재명과 사진 서로 찍고 할 당시 크로즈업 사진을 찍은 적이 있는데 복원을 두번 이나 했는데 여의치 않았고 이게 누구냐 전문가가 물어서 저는 이재명으로 99프로 오해를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제가 선생님 프사를 왜 저장되어 있는지 조차 그간 충격이 많아 혼돈하였다"면서 "죄송합니다. 이해바랍니다"라고 사과했다.


태그:#이재명, #김부선, #김주완
댓글3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