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6.13 지방선거 당시 의혹이 제기됐던 혜경궁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 관련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과거 일베설 논란에 대한 수사 결과에도 이목이 쏠린다.

앞서 6.13 지방선거 과정 중 이 지사는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활동을 해놓고도 이를 부인했다며 익명의 시민으로부터 허위 사실공표 혐의로 고발당했다. 일부 누리꾼들이 이 지사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일베 회원 가입 여부를 추적했고, 실제로 가입한 이력을 확인한 것이다.  

이 지사 측은 관련 의혹을 단호하게 부인했다. 일베와의 전쟁을 선포한 날에 그들의 범법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입했을 뿐 글을 쓰는 등 일체의 활동은 없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가입 날짜 등이 담긴 이 지사의 일베 계정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계정의 가입 날 오후, 실제로 이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쌍한 일베충과 찌라시들에게 마지막으로 댓글과 게시글 기사를 삭제할 기회를 준다"라면서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이재명 지사 블로그 에 나와 있는 일베 계정 정보 (https://blog.naver.com/jaemyunglee/221260420263)
 이재명 지사 블로그 에 나와 있는 일베 계정 정보 (https://blog.naver.com/jaemyunglee/221260420263)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지사 sns 갈무리
 이재명 지사 sns 갈무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또한 당시 이 지사 측은 "일베 활동 여부는 단순 기본정보 조회로 가능하다"라며 "해당계정의 '잉여력'은 일종의 경험치로 글이나 댓글을 달면 올라가는데 이 지사의 계정은 최초 가입 시 주어지는 점수 7%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다시 말해 글을 올린 사실이 없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 계정 포인트가 51점인 것에 대해서도 "가입 시 제공되는 50점에 한 차례 더 로그인을 하면서 1점이 추가된 것"이라며 "최초 로그인 외에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증거 수집을 위해 한 차례 더 로그인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재명 "일베 소탕 위해 일베 가입.. 글 쓴 적 없다")

관련 사실관계를 밝혔음에도 수사당국의 결론이 조속히 나지 않자 이 지사 측에선 불만의 목소리가 나온다.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수사 때문에 도정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 지사가 1300만 인구가 거주하는 광역단체장이라는 점에서 그 중요도를 감안, 수사에 속도를 내 논란을 종결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실립니다.


태그:#이재명, #일베, #혜경궁김씨, #경기도지사, #경기도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