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고양 시청과 고양시 의회.
 고양 시청과 고양시 의회.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 가좌지구와 킨텍스 1·2단계 사업지구에서 서울 영등포를 연계하는 광역급행버스(이하 M버스) 노선이 신설된다.

고양시에 따르면, 2018년 하반기 광역급행버스 노선신설 계획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지난 11일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조정위원회를 열고 M버스 노선 신설을 확정했다. 

신설되는 지역인 가좌지구와 킨텍스1·2단계 사업지구는 서울 출·퇴근 수요에 비해 광역버스 노선이 부족한 곳이다. 특히 킨텍스 인근에 대단위 주거단지가 개발·조성돼 약 2만여 명의 입주민 유입이 예상되고 킨텍스 제3전시관 확장 계획으로 향후 방문객이 크게 증가하는 등 서울방면 광역교통 수요가 증가하는 곳이다.

신설되는 노선은 내년 상반기 중에 사업자선정 공모를 진행해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사업자 선정 평가단의 심사를 거칠 예정이며 면허 발급과 운송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하반기 운행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가좌 및 킨텍스 1·2단계 사업지구는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해 있으나 일산권역의 교통 거점지와 상대적으로 떨어져 있는 지역으로 이번 M버스 노선 신설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신속하고 편안한 서울 출·퇴근길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