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국회 본관에서 21대 총선의 연동비례제 도입을 촉구하는 10일간의 단식을 마친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태안화력 비정규직 청년 노동자 고 김용균씨의 빈소에 14일 저녁 6시 30분 도착, 고인을 조문했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민주당이 연동형비례대표제의 도입에 적극나서겠다는 합의에 따라 단식을 중단한 이 대표는 이날 야당 3당과 서울 여의도에서 선거제도 개혁 촉구 대회를 마치고 이곳에 왔다. 10일간의 단식으로 치친 상태여서 비서진은 병원 입원을 간청했지만, 이 대표는 고인을 조문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의지를 밝혀 촉구대회에서 인사말 발표 후 태안의료원으로 향했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이 대표는 빈소에서 조문 이후 이태의 시민대책위 임시대표와 동료 노동자들, 유족들을 위로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이 자리에서 이정미 대표는 고인의 아버지의 손을 잡고 "국회의원 되기 이전부터 태안화력 비정규직 노동자와 인연을 맺어왔는데 너무 안타깝다"며 " 국회의원이 되어 정규직화에 도움을 주려고 활동하는데 힘이 못되어 죄송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고인의 아버지는 "제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주문했고 이에 이 대표는 "1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산업안전관리기본법률안의 통과를 촉구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강력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또 이 대표는 "이 법률이 상임위에 오래 계류 중인 것은 교섭단체들이 기업의 편에 서있기 때문"이라고 비난하며 "교섭단체들이 말로만 애도하지 말고 1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우선적으로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이 대표는 조문 이후 상경해 병원에 입원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한편 '태안화력 시민대책위'는 이날 태안터미널에서 3차 태안지역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번을 촉구하늘 촛불문화제를 개최했다. 16일 오후 2시 태안보건의료원에서 80여개 시민, 노동 단체들이 참여하는 연석회의가 예정되어 있어 이번 사태의 1차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 신문웅

관련사진보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하는 태안신문 편집국장을 맡고 있으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