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선 7기를 맞은 고양시가 청사에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 슬로건을 새로 내걸었다.
 민선 7기를 맞은 고양시가 청사에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 슬로건을 새로 내걸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19년 마을축제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동(洞) 단위의 마을축제를 대상으로 하며 각 직능단체, 마을활동가, 복지관, 학교 등 민간의 다양한 인적자원으로 구성하는 동 축제 추진위원회에서 진행하게 된다.

축제 유형은 △ 주민화합과 소통을 위한 소규모 마을 축제를 지향하는 마을 소통형 △ 마을의 고유한 특성을 담아 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마을 문화형 △ 동(洞) 간 연대를 강화하고 공동의 시너지효과를 내기 위한 마을 통합형 등 모두 3가지다. 각각 최대 500만 원, 1000만 원, 1500만 원 이내로 지원된다. 전체 예산액은 1억5000만 원이다.

특히 올해 고양시 마을축제 사업은 공모 방식을 도입하고 동 단위의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마을의 축제 실행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할 계힉이다. 또한, 축제심의위원회의 사후관리 역할도 보강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주민자치과 마을공동체팀(☎ 031-8075-2451)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마을축제지원사업,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