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진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16일 오후 대구시 중구 김광석거리에서 열린 작은음악회에서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16일 오후 대구시 중구 김광석거리에서 열린 작은음악회에서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5.18 망언 파문으로 국회 윤리위에 제소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구에서 다시 5.18유공자 명단 공개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16일 오후 대구시 중구 대봉동 김광석거리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김광석거리에서 김진태와 함께하는 작은음악회'를 열었다. 이후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5.18진상규명법이 제정돼 있으니까 그 법에 따라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말 많은 유공자 명단을 공개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거기 왜 정치인이 들어가 있나? 광주에 가보지 않은 이해찬 대표가 들어가 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옥석을 가려내서 진정한 피해자를 위하는 일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며 "더 이상 제1야당이 전당대회를 하고 있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 일을 민주당이 중지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5.18 망언 국회의원 제명을 요구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김 의원은 명단 공개가 법적으로 불가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명단 공개하고 있는 국가가 많이 있지 않느냐. 그건 핑계"라며 "설훈 의원이 공개 못할 것 없다 한다. 차분하게 논의를 해보자"고 말했다.

"유승민·하태경 데려오는 건 가짜 통합, 잡탕밥"  
 
자유한국당 당 대표 경선에 나온 김진태 의원이 16일 오후 대구시 중구 김광석거리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작으음악회'를 열고 직접 노래를 불렀다.
 자유한국당 당 대표 경선에 나온 김진태 의원이 16일 오후 대구시 중구 김광석거리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작으음악회"를 열고 직접 노래를 불렀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김 의원은 함께 당 대표에 출마한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황 전 총리를 향해 "어떤 한 후보는 고등학교 총학생회장 선거 이후 선거를 처음 치르는 분"이라며 "이 치열한 전쟁터에서 '나를 따르라' 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오세훈 전 시장을 향해서는 "다른 당에 갔다가 들어오신 분인데 왜 갑자기 우리 당을 사랑하게 되셨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보수통합을 위해 유승민 의원을 받아들일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유승민, 하태경 의원이 우리 당에 안 온다고 하는데 왜 자꾸 짝사랑 하는지 모르겠다"라며 "그분들 모셔오는 것은 가짜 통합이다. 잡탕밥"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수우파 통합은 진정한 보수우파를 모셔와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김광석거리에서 열린 작은음악회에서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이등병의 편지> 등의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도 했다. 김 의원을 지지하는 200여 명의 지지자들은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태그:#김진태, #자유한국당, #5.18망언, #5.18유공자, #당 대표 출마
댓글2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