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역서점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오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50일 동안 인천시 주최, 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 주관으로 2019년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역서점 전수조사는 4월 30일까지 인천시 홈페이지 공고(2019-388) 및 도서관발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서식을 다운받아 내용을 작성해 도서관발전진흥원에 우편, 팩스,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수된 지역서점의 자료는 지난해에 이어 2019년 '인천 책지도' 발간을 통해 온라인 지도 서비스 및 주요 포털사이트 콘텐츠로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접이 지도와 단행본 책자로 발간해 시민과 도서관에 홍보하게 되고, 향후 지역서점 활성화 사업 및 도서관 도서구매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이 책을 살 때 지역서점 우선 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시 전체 공공 및 학교도서관 도서구매 예산 총 98억원 가운데 84%, 작은도서관 도서구매 지원예산 2억원 가운데 90%를 지역서점에서 구매했다.

서상호 인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통하여 보다 체계적인 지역서점 활성화 정책 기반이 마련되고 지역서점이 만드는 문화가 지역문화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역서점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오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50일 동안 인천시 주최, 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 주관으로 2019년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인천시는 지역서점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오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50일 동안 인천시 주최, 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 주관으로 2019년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태그:#인천책지도, #지역서점, #전수조사,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