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대전광역시당은 19일 논평을 통해 "민주주의를 왜곡하고 압살한 황운하 청장은 더 이상 대전 치안을 맡을 자격이 없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이러한 자유한국당대전시당의 주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있었던 김기현 전 울산시장의 기자회견 때문이다.

김 전 시장은 지난 해 6.13지방선거 당시 울산지방경찰청장이었던 황운하 청장이 김 전 시장의 비서실장과 공직자 등 측근들에 대해 수사했지만, 최근 검찰이 이들에 대해 모두 무혐의처분을 내렸다면서 '편파수사'를 한 황 청장의 '파면'을 요구했다. 동시에 황 청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작년 지방선거 당시 자유한국당 소속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관련자가 최근 모두 무죄로 밝혀졌다"며 "작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기현 울산시장이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로 공천이 확정되자마자 당시 황운하 청장이 총수인 울산경찰은 마치 군사작전 하듯 울산시청을 압수수색 했고, 김기현 시장은 비리에 연루된 것처럼 언론에 알려져 공권력에 의한 부당한 선거개입 사건의 직접적인 피해를 봐야만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야 문재인 정권이 획책하는 좌파독재와 공작정치의 썩은 내 나는 음모가 하나씩 하나씩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황 청창은 '선거 기간이라 상당히 절제해 수사했다', '야당에서 고마워해야 할 일'이라고 언급 했다. 자숙과 반성은커녕 야당을 조롱하는 적반하장 모습을 보였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그러면서 "부당한 공권력에 의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가 왜곡된 사건의 전모가 드러난 만큼 경찰가족과 대전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에 먹칠한 황 청장은 더 이상 대전 치안을 맡을 자격이 없다"며 "따라서, 황 청장은 울산시장직을 도둑질 당한 김기현 전 시장과 관련자들에게 씻을 수 없는 고통과 불명예를 안겨 준 사태에 책임지고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러한 김 전 시장과 자유한국당의 공격에 대해 "당시 수사는 지극히 정상적으로 진행된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수사였다"면서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황 청장은 "당시의 경찰수사는 토착비리 척결이라는 시대와 시민의 요구에 따라 일체의 정치적 고려 없이 지극히 정상적으로 진행된 합리·합법적 수사절차였다"며 "납득할 수 없는 검찰의 결정에 기대어 정치적 목적으로 경찰수사를 흠집 내고 당시 수사에 참여하였던 경찰에게 모욕감을 주는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태그:#황운하, #김기현, #대전경찰청장, #전울산시장, #자유한국당대전시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