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 기자간담회 연 나경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김학의 특검 하자. 그 대신 맞바꿔서 드루킹 재특검 해줄 것을 제안한다."

나경원 자유한국당(한국당) 원내대표가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의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여당의 특별검사 요구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그 전제조건으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재특검을 내걸었다.

김학의 전 차관이 임명됐을 당시, 황교안 현 한국당 대표가 법무부장관이고, 곽상도 한국당 의원이 민정수석이었다. 여당에서는 김학의 전 차관의 검증 과정에서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의 책임이 있는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주당이 지금 하는 건 본인들의 허물을 가리기 위한 것"이라며 "적폐와 전 정권 탓에 이어서 황교안 대표 죽이기에 올인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우리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김학의보다 드루킹 특검"이라며 "(여당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고 특위를 만들겠다고 한다. 그간의 김학의 수사를 못 믿겠다고 하고 특검을 하겠다고 한다"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김학의 특검 하자. 김학의 특검 제안한다"라며 "그 대신 맞바꿔서 드루킹 재특검 해줄 것을 제안한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드루킹‧손혜원‧신재민‧김태우 등 저희가 제기한 많은 의혹이 있다. 최근에는 이주민 전 서울경찰청장, 황운하 전 울산 경찰청장 등도 있다"라면서 "여당이 하고 싶은 김학의‧장자연‧버닝썬,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특검을 같이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 이상 정치적인 공방, 정쟁의 수단으로 특위를 설치할 게 아니라 국민들께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힐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요청한다"라며 "의혹 있는 특검은 같이 모두 해보자는 것"라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그는 "실질적으로 드루킹 특검은 반쪽자리였다"라면서 "재특검 사유를 더 정리하겠지만, 지금 이 상태만으로도 상당한 사유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적 의혹이 있는 것을 부풀리고 확산하기보다는, 특검으로 명백히 밝히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드루킹 재특검은 아직 재판 중인 사안이기 때문에 여당에서 받기 어렵지 않겠느냐는 질문이 나오자, 나 원내대표는 "여당은 왜 못 받아들이나, 국민적 의혹이 있는 건 밝혀야 한다"라며 "같이 논의해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동석해 있던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정부‧여당은 특검 아니어도 말 한마디 지시로 (조사)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나"라며 "그런데 야당은 국회가 발의한 특검이 아니면 진상을 밝힐 수 있는 수단이 없다. 그래서 하자는 것"이라고 첨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학의 특검과 관련해 황교안 당대표와 논의가 된 부분인지 묻는 질문에 "저희 당 공식입장이라는 말씀을 드린다"라면서 "국민적 의혹이 있는 모든 사안을 특검으로 여당이 같이 밝혀주시길 바란다"라고 재차 특검 맞교환을 촉구했다.
 

태그:#나경원, #자유한국당, #김학의, #드루킹, #특검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