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초구의회 안종숙 의장,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서초구의회 안종숙 의장,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 강남구의회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른바 '강남3구'로 불리는 강남·서초·송파구 의장들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뭉쳤다.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26일 오전 강남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지방자치 균형발전과 행복한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접 자치구들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구민 복리 증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한자리에 모인 각 자치구 의장들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공동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세 기관은 ▲중·장기적 목표와 전략 수립 ▲정책결정, 조례 제정, 집단민원 해결 등 수범사례 공유 ▲주요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 ▲문화·예술 활동 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의장단 간담회(분기별) 및 전체 의원 간담회(연 1회)를 정례화하기로 해 도시계획 분야 등 범 기관적 협력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서도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관수 의장은 "강남·서초·송파는 한 생활권으로 다양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 만큼 이번 MOU 체결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세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강남서초송파구의회, #업무협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