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공공디자인의 모범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2019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 접수는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공공디자인 종합정보시스템(publicdesign.kr)을 통해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5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봉현)과 함께 진행하는 올해 공모는 프로젝트 부문과 학술연구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프로젝트 부문은 '생활안전을 더하는 공공디자인' '모든 이를 위한 공공디자인' '생활편의를 더하는 공공디자인' '생활품격을 높이는 공공디자인' 등 4개 세부 부문이다.

학술연구 부문은 공공디자인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최근 3년 이내의 연구를 발굴해 시상한다. 미래사회에 대한 공공디자인의 역할과 가치를 제시하는 연구논문에는 특별상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부터 일반 공모를 통해 선정하기 어려운 우수 공공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주제를 정해 직접 조사, 시상하는 비공모 부문을 신설해 시상한다. 2019년 주제는 '지방자치단체의 상징디자인'이다.

 

태그:#공공디자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