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사진 왼쪽)이 김우룡 교수에게 명예총장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사진 왼쪽)이 김우룡 교수에게 명예총장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남과기대

관련사진보기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는 5월 27일 본관 9층 대회의실에서 김우룡 명예교수(77, 산림자원학과)에게 제3호 명예총장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김우룡 명예총장은 김상철(농림전문대학장), 고 안종진(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진농·진산대 추진위원회 위원장) 명예총장에 이어 세 번째다. 경남과기대 관계자는 "다수의 추천에 따라 지난 5월 21일 교무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27일 명예총장 위촉장을 수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은 추천사에서 "김우룡 명예총장님은 우리 대학에 가장 관심이 많은 분 중 한분으로 대학발전기금 유치, 대학 운영 등에 늘 아버지 같은 마음으로 제게 조언을 해주셨다"며 "명예 총장님으로서 우리 대학을 더 빛나게 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드리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우룡 명예총장은 "1969년부터 시작된 우리 대학과의 인연이 명예총장으로 이어져서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진인사대천명의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 우리 대학 발전을 위해 힘을 쏟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우룡 명예총장은 1997년 산업대학원 초대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2001년 국무총리 표창 받았으며, 2007년 퇴직했다. 현재 사단법인 건강습관실천 국민운동본부 명예회장, 진주시문화원 특별자문위원, 경상남도 교수자문위원회 고문을 맡고 있다.

태그:#경남과기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