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주시융복합민속예술공연제작지원사업’ 공모.
 ‘진주시융복합민속예술공연제작지원사업’ 공모.
ⓒ 진주창의산업진흥회

관련사진보기

 
"융복합 기술을 접목한 민속예술 공연콘텐츠 발굴과 창작자를 찾습니다."

진주창의산업진흥회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창작공연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융복합 공연작품의 유통과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는 '진주시융복합민속예술공연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연제작 지원 사업은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이 후원하고 전국의 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참여단체를 6월 28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전 신청은 공연예술단체와 융복합 기술 단체(개인)의 공동참여가 필수요건이며 진주시 공예 및 민속예술을 토대로 공연작품을 제작해야 한다.

지원예산규모는 최대 6500만 원으로 1~2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융복합 공연 제작비와 비용 전반을 지원한다.

특히, 공모전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공연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사업화방안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자세한 신청접수내용은 전화(055-745-8305) 혹은 진주창의산업진흥회(www.facebook.com/creativejinj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이메일(jcp2018@hanmail.net)로 접수받는다.

진주창의산업진흥회는 "진주시의 공연예술 창의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진주시와 전국 공연예술 창작자들의 작품제작을 지원할 뿐 아니라 진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진주창의산업회, #진주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