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포스터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포스터
ⓒ 환경부

관련사진보기


토양·지하수 환경에 관심 있는 4학년 이상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가 열린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참가자 모집 기간은 6월26일부터 7월10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토양환경센터 누리집(www.sec.re.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7월 30일부터 2주간에 걸쳐 각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토양·지하수 환경 교육을 주제로 하루 동안 진행한다. 부산(부산대 7월 30일), 광주(전남대 8월 1일), 대전(충남대 8월 3일), 춘천(강원대 8월 6일), 서울(고려대 8월 9일, 연세대 8월 10일) 등이다

토양·지하수 환경에 관심 있는 4학년 이상 초등학생이라면 주소지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와 함께 사전과제로 토양에 대한 소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으로 총 212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연환경기술팀(02-2284-1397)에서 받는다.

참가자 중에서 참여도, 과제수행도 등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선발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5일 세계 토양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태그:#토양, #여름캠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