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계속되는 장마 및 집중호우에 대비해 부서장 및 직원들이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비상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계속되는 장마 및 집중호우에 대비해 부서장 및 직원들이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비상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남부지방에 장마가 시작된 가운데,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는 여름철 재난 대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경남도는 6월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비상체제'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3~5월부터 여름철 우기대비 인명피해우려지역과 재해취약시설 1396개소를 점검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이번 장마를 대비해 도·시·군 공무원들은 기상특보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계속되는 장마 및 집중호우에 대비해 부서장 및 직원들이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비상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김 지사는 "특히 저지대 해안변 침수위험지역, 산사태 붕괴우려지역, 재해위험지역, 지하차도·세월교·공사장 등 안전통제지역에 대해서는 각별한 안전관리로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상남도는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등산, 낚시 등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해안가, 하천변 등 위험지역에 출입을 삼가줄 것"을 도민들에게 요청했다.

경상남도는 "현재까지 장마로 인한 피해는 없지만, 주말까지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예찰활동 및 점검을 강화하여 도민의 안전을 지키고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를 기해 경남 창원, 김해, 진주, 양산, 남해, 고성, 거제, 사천, 통영, 산청, 하동 등 11개 시·군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이날 오후까지 지역별 강수량은 남해 67㎜, 창원 47㎜, 통영 43.1㎜, 진주 41.㎜, 거제 38㎜ 등이고, 기상청은 27일 새벽까지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 시간당 20㎜ 이상 강한 비를 예상하고 있다.

태그:#장마, #집중호우, #김경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