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북한 동력선 삼척항 입항 사건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북한 동력선 삼척항 입항 사건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나경원 자유한국당(아래 한국당) 원내대표가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아래 연대회의)의 총파업을 강하게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오는 3일부터 예정된 전국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 위기로 전국 학부모들의 걱정이 많다"라며 "총파업 강행시 참여 인원 5만 명에, 2000곳이 넘는 초‧중‧고 급식이 멈출 것으로 보인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이들의 점심마저 볼모로 잡는 무리한 파업은 국민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권을 향해서도 비판의 화살을 겨냥했다. 그는 "애초부터 이 정권이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이라는 비현실적 약속을 해준 게 화근"이라며 "이행하지 못할 비현실적인 약속을 해놓고 이제 와서 나 몰라라 하는 무책임한 정치"라고 꼬집었다.

또한 "민노총이 들이미는 청구서에 꼼짝 못하는 이 정권이, 우리 아이들의 점심마저 못 먹게하는 사태를 초래했다"라며 "버스 대란‧타워 크레인 대란에 이어 급식 대란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생과 경제에 바람 잘 날이 없다"라고 말했다.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과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여성노조 등이 속한 연대회의이다. 조합원은 9만5000여 명으로, 전체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 중 약 66%가 속해 있다.

연대회의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었던 '9급 공무원의 80% 수준'의 임금을 임기 내 맞춰줄 것을 요구하며 그에 맞춰 기본급 6.24% 인상을 원하고 있다. 또한 수당 등 기존 정규직과의 차별 해소, 교육공무직을 초중등교육법상 교직원에 포함할 것 등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달 27일 교섭에서 정부는 기본급 1.8% 인상안을 제시했다. 그 외의 다른 요구사항들은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대회의는 "사실상 임금동결안"이라며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약 5만여 명이 참여하는 총파업을 예고한 상태다. 교육부는 파업 미참여 인력을 활용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대체급식 제공·도시락 지참·단축수업 등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연대회의와 교육부는 총파업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마지막 협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태그:#나경원, #자유한국당, #비정규직, #파업, #급식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