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충북 한 초등학교 교장이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학교 영양사에게 교장실까지 음식을 담은 식판을 가져오라 지시하는 등 갑질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충북인뉴스>가 충청북도교육청을 상대로 '최근 4년간 국민권익위원회 적발 내역'을 정보공개청구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드러났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정보공개를 통해 해당 교장이 "학교 영양사에게 배식식판을 교장실로 가져다 달라고 요구한 후 사적 노무를 제공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교장은 조사 당시 '출장에 다녀와 학교에 늦게 올 것 같으니 식판을 교장실로 가져다 달라고 한 것이다'라는 입장을 교육청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 외에도 이 교장은 교육공무 직원들과의 간담회 실시를 이유로 기관운영업무추진비 40만원을 허위로 결재 처리해 사적 용도로 사용한 사실도 적발됐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한 뒤 지난달 해당 교장에 대해 감봉처분하고 수사기관에 고발했다. 하지만 갑질을 한 해당교장이 아직 이 학교에 남아있어 논란의 여지를 남겼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국민권익위에서 행동강령 위반이 의심된다는 공문을 받고 조사에 착수했다"며 "해당 교장에 대한 인사조치에는 절차와 시간이 걸리는 사항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정보공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충북 한 초등학교 교장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전화로 공모 교장 지원자라며 '본인의 실명을 거론하고 잘 부탁드린다'고 인사 청탁한 사실이 적발돼 경고 처분을 받기도 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교육청, #식판셔틀, #영양사, #충북인뉴스, #박명원 기자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