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17일(수) 대전환경운동연합은 LH대전충남지역본부와 그린탐사대 시즌 2 환경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학을 맞이하여 입주자 LH아파트 자녀들과 함께하는 환경활동 교실을 마련하려는 취지로 협약했다. 

협약을 통해 LH는 환경교육 활동을 지속적이고 꾸준히 진행 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재정적 지원, 주민들과 기관의 협조와 홍보를 유도하고 적극 참여키로 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환경교육 프로그램 전반을 설계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 프로그램의 지속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후 25일 대전관저 어반힐스 5단지를 시작으로 LH GREEN 탐사대 시즌2 활동이 시작된다.  LH GREEN 탐사대 시즌2는 7월 25일(목) 대전관저 어반힐스 5단지, 7월 26일(금) 대전도안 천년나무11단지, 8월12일(월) 대전관저 천년나무 1단지, 8월13일(화) 공주월송 천년나무 3단지 총 4번에 걸쳐 시행된다.  당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사전 신청서를 접수 받고 있다.
 
.
▲ 협약식 모습 .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LH아파트 입주민들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녹색쿠폰을 발행, 공유장터, 균형 잡는 잠자리, 병뚜껑 컬링게임, 나뭇입으로 면손수건 무늬넣기, 장난감 해체나라, 켈리그라피 액자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후변화 등 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환경문제는 이제 개개인 모두가 나의 문제로 인식해야 할 필요가 절실해지고 있다. 이번 협약과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환경놀이를 통해 환경의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흥미 유도할 예정이다. 버려지는 자원을 이용하여 업사이클링 작품을 완성해봄으로서 자원의 소중한 가치를 체득하고 실천할 동기가 마련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최화묵 LH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LH아파트에 거주하는 입주민들과 자녀들에게 폭 넓고 다양한 환경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며, 대전환경운동과의 협약으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을 계기로 대전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좌 김진화 공동의장 우 최화묵 충남지역본부장)
▲ 그린탐사대 업무협약 모습 (좌 김진화 공동의장 우 최화묵 충남지역본부장)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김진화 대전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은 "LH와의 협약을 통해 입주민 자녀들에게 환경교육을 할 수 있어 의미가 있고, 앞으로 더 다양한 계층의 입주민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다양한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태그:#환경교육, #대전환경운동연합, #그린탐사대, #업무협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