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 전남지역 시민단체회원들은 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KBS 지역국 7곳 폐지 반대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 전남지역 시민단체회원들은 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정거배

관련사진보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 전남지역 시민단체 회원들은 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KBS의 목포와 순천 등 7개 지역방송국 폐지 계획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윤소하 원내대표와 KBS지역방송국폐쇄계획반대 전남도민행동, 전남시민단체연대회의 회원들은 회견을 통해 "KBS가 최근 비상경영계획 2019를 발표하면서 목포, 순천을 포함한 7개 지역방송국의 핵심 기능인 TV와 편성, 송출센터, 총무직제를 없애고 광주 등 광역총국으로 통폐합한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04년 여수를 비롯해 공주, 남원, 군산, 영월, 태백, 속초 등 7곳의 방송국을 폐지하고 또다시 내년에 목포와 순천 등 지방 소도시에서 어렵게 지역뉴스 등을 송출하고 있는 7개 방송국의 지역뉴스 기능을 없애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KBS의 계획대로 광역단위에 한 개의 방송국만 남겨둔다면 그동안 지역의 공기로서 충실히 해왔던 지역 밀착형 보도와 토착비리 감시 등의 역할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목포방송국과 순천방송국에서 연간 거둬들이는 시청료만 어림잡아 200억 원에 이른 시청료를 받아 가면서도 시청자와 지역민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방송국의 입장에서만 일방적으로 폐쇄를 결정하는 것은 시청자를 철저히 무시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특히 윤소하 의원은 "KBS의 이번 지역국 폐지계획은 문재인 정부의 지방분권에 역행하는 처사이자 경영실패의 책임을 지역에 전가하는 발상"이라며 "KBS의 목포와 순천을 비롯한 7개 지방방송국의 구조개편 작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태그:#KBS지역국폐지, #KBS지역국폐지철회, #윤소하, #KBS목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