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 건강검진 및 보건관련 교육 등을 실시하는 '방학맞이 건강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 건강검진 및 보건관련 교육 등을 실시하는 "방학맞이 건강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 건강검진 및 보건관련 교육 등을 실시하는 '방학맞이 건강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150여 명의 학생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 체성분 검사 △ A형간염 검사 △ 소변검사 △ 구강검사 △ 영양·구강보건·감염병예방교육 등을 진행하며, 검진결과를 각 가정에 전달해 학생들의 질병을 조기발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어린이들은 검진을 기다리는 동안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에서 기획한 '내가 바꾸는 우리 동네' 캠페인에 참여해 장애 관련 문답식 활동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의 시간을 갖는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A형간염 환자가 크게 증가한 만큼 검진에도 A형 간염 항원항체 검사를 추가했다"면서 "어린이에게 꾸준한 건강관리와 균형 잡힌 생활을 스스로 해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도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031-8075-4111)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