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장윤호 울산시의원(가운데)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지난 1월 2일 오후 2시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폭행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이들은 폭행이 없었다고 주장하면서 음모론을 제기했다.하지만 검찰은 지난 5일 장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
 장윤호 울산시의원(가운데)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지난 1월 2일 오후 2시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폭행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이들은 폭행이 없었다고 주장하면서 음모론을 제기했다.하지만 검찰은 지난 5일 장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
ⓒ 박석철

관련사진보기

지난해 12월 중순 울산 남구의 한 주민자치위원회 모임에서 주민자치위원장에게 주먹을 휘둘렀다는 혐의로 고소고발 당해 수사를 받던 더불어민주당 장윤호 울산시의원이 지난 5일 불구속 기소됐다. (관련기사 : 울산 여당 시의원, 주민 폭행 의혹... 당사자는 "사실무근"

당시 장윤호 의원은 폭력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며 오히려 명예훼손으로 상대방을 맞고소했고, 민주당 울산시당과 시의원들까지 나서 "사소한 말다툼이 시의원의 폭언과 폭행 갑질로 둔갑해 연일 언론을 통해 재탕 삼탕 되는 이유가 참으로 궁금하다"고 주장하며 공세를 편 바 있다.

특히 해당 지역구인 민주당 울산남구을위원장은 "사법당국에 고발해 CCTV와 거짓말탐지기 등을 포함한 과학수사를 하면 그 실체가 드러날 것"이라고 역공을 폈지만 결국 장 의원이 재판에 넘겨지면서 머쓱해진 상태다.

민주당 울산시당의 악재는 또 있다.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 선거원에게 금품을 제공하고, 허위학력을 기재한 혐의 등으로 지난 9월 27일 1심에서 징역 10개월과 벌금 1천만원을 선고하고 법정구속된 김진규 남구청장에 대한 강제 구명운동 의혹이 불거지면서다. (관련기사 :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 '선거법 위반' 징역 10개월... 법정구속)

울산 남구의회 한국당 의원들은 지난 7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구청 공무원들이 탄원서 작성을 강요 당하고 있다고 한다"며 관련자료를 제시하며 의혹을 제기했다. 

한국당 의원들이 제기한 자료에는 '탄원서 작성(기술)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청장의 부재에 따른 장시간의 구정 공백과 행정의 연속성을 위해 보석 신청 등 관련 절차를 이행하고자 직원 여러분께 탄원서 작성 협조를 구하니 협조 부탁드린다"고 적혀 있다.

한국당 의원들은 기자회견에서 "정치적 중립성이 요구되는 공무원이기에 사안이 심각하다"면서 "탄원서는 본인 스스로 작성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남구청은 작성 방법을 상세히 적시해 놓고 참고용 견본까지 만들어 공무원들에게 돌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남구청은 누구의 지시에 의해 있어서는 안되는 일들이 발생했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에 남구청은 해명자료를 내고 "11월 6일 일부 직원들에게서 탄원서 작성 얘기가 나와 편의상 만든 것이다. 오전 회의를 통해 탄원서 작성을 안하기로 방침을 세웠다"고 해명했다. 

민주당 울산시당도 한국당 주장에 맞서 이를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지만 이를 취소했다.

이밖에도 민주당 울산시의원이 10월 초 있었던 자녀 결혼식 때 청첩장을 공공기관, 언론사 임직원 등 각계에 돌리고 이 작업을 시의회 공무원들에게 시켰다는 울산 MBC 보도가 나오면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태그:#민주당 울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