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태국 방콕에서 정경두 국방장관이 KAI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 정경두 국방장관이 KAI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카이

관련사진보기

 
경남 사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동남아시아를 겨냥한 방산 한류로 추가 수출에 시동 건다고 밝혔다.

카이는 18일부터 나흘간 태국 방콕 전시장(IMPACT)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Defense & Security 2019)에 참가한다. 카이는 이 전시회에서 수출 마케팅을 전개하고 기본훈련기 KT-1, 경공격기 FA-50, 수리온 기동헬기 등을 중심으로 한국산 방산 주력제품을 알린다.

이 방산전시회는 태국 국방부와 통합사령부가 주최하고 육‧해‧공군 방산장비가 주로 전시된다. 이번에는 한-아세안 국방장관 회담도 병행되고 있는 데다 현지 정부와 군 고위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카이는 18일 현지에서 열린 국방장관 간담회에서 정경두 장관이 "해외에서 활약하는 방산기업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한국기업들의 방산 수출 확대를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방산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카이는 "태국 공군사령관 면담을 통해 태국 공군의 현안사업과 미래 사업에 대한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는데, 태국 군 관계자들이 한국산 방산제품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고 밝혔다.

카이는 태국 공군의 항공 전력 강화와 효율적인 조종사 훈련을 위해 T-50TH, KT-1 등 이미 검증을 마친 한국산 항공기의 추가 수출을 타진하는 한편, 태국 육군의 다목적 기동헬기로 수리온을 제안했다.

카이는 신시장 개척을 위해 FA-50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무장능력 강화와 항속거리 확장 등 성능개량도 추진 중이다.

지금까지 카이는 태국에 2015년 4대, 2017년 8대를 두 차례에 걸쳐 T-50TH 12대를 수출했다.

태그:#카이, #태국, #정경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