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사람이 중요합니다."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이 15일 자신의 저서 '김용활용법, 세상을 바꾸는 용기' 출판기념회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북콘서트에서 김 전 대변인은 "주변 기반시설이 좋아지고 있으나 저는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이 더 중요하다"며 "우리 스스로 구조를 만들어 집단지성을 모으는 노력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쟁보다 연대하는 사회가 돼야 한다"며 "지역에서 나온 사람이 지역에서 소비돼야 한다. 함께 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 김병욱, 김병관, 노웅래, 소병훈, 김한정, 김영진, 김민기, 최민희, 김현, 신명 등 전현직 국회의원이 대거 참석했다. 또 최대호(안양), 정동균(양평), 한대희(군포), 김종천(과천) 등 경기도 31개 시군 단체장들도 함께했다.

또한 유은혜 교육부총리, 박원순 서울시장, 정성호, 김경협, 이용득 국회의원이 영상 축사를 보내왔으며 경기도의회 염종현 대표,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및 경기도, 성남시 산하단체 기관장 20여 명 등 약 1500명이 함께했다. 

이재명 "제 본심과 같은 사람"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북콘서트 도중 방청석 카드인사 모습
 북콘서트 도중 방청석 카드인사 모습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저의 권유로 성남시정을 같이한 제 본심과 같은 사람"이라며 "큰 성과 만드는 데 유용한 재목이다. 축하드린다"고 격려했다. 이 지사는 그의 부인인 김혜경 여사와 함께 행사 종료 시까지 자리를 지켰다. 

유은혜 교육부총리는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을 위해서 노력해오신 그간의 성과와 경험이 책의 제목처럼 우리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잘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늘 사람좋은 미소로 소통하여 외유내강의 힘이 분당 지역 구석구석에서 발휘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박문석 성남시의장은 "그동안 정말 열심히하는 모습을 눈으로 봐왔다"며 "성장하는 모습 성남시의회 대표해서 축하드린다. 큰 영광 기원하겠다"고 응원했다.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출판기념회는 김남국 변호사가 사회를 맡고 패널로는 김성수 문화평론가, 김지예 변호사, 김세준 극동대 교수가 압박면접형식을 통해 김 전 대변인의 인간적 면모 등을 검증했다.

김 전 대변인은 "저성장과 산업구조의 재편으로 어려워진 민생에 대안을 만들고 경기도 광역행정의 성과를 바탕으로 신도시의 주거와 교통, 교육 등 다수의 해법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전 대변인이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예상되는 분당갑 지역구는 현재 김병관 현역의원이 재선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7일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김 전 대변인은 현 대통령 직속 국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소통 특별위원으로 이번 출판기념회 이후 연내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통해 21대 총선 출마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15일 북콘서트 진행 모습
 15일 북콘서트 진행 모습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재명, #김용, #경기도, #김병관, #박문석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