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16일 양기대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모습
 16일 양기대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모습
ⓒ 양기대 캠프

관련사진보기


광명을 출마가 예상되는 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지난 16일 '대한민국 기대효과'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광명시민회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김진표 의원, 이종걸 의원, 노웅래 의원, 민병두 의원, 백재현 의원, 김태년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인사들과 시민 3천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아픈 몸으로 참석해 "참된 일꾼 양기대 전 시장을 응원해 달라"라고 부탁해 큰 박수를 받았다. 경기 광주 나눔의집 홍보대사인 양 전 시장은 그동안 위안부 문제 해결에 노력해왔다. 이용수 할머니와는 '어머니'로 모실 정도로 각별한 사이다. 

또 문희상 국회의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세균 전 국회의장,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병석 의원, 김부겸 의원, 송영길 의원, 전해철 의원, 신경민 의원, 소병훈 의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김경수 경남지사 등도 영상 축사와 축전을 통해 축하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양기대 전 시장은 창의와 열정으로 광명에 희망과 기대를 안겨주었다"며 "대한민국에 기대효과를 불러일으켜 보겠다는 양기대 전 시장의 당찬 포부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양기대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에게 인사하는 모습
 양기대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에게 인사하는 모습
ⓒ 양기대 캠프

관련사진보기

 
김진표 의원은 축사에서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가 양기대 전 시장이 민간인이었으면 스카웃했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양 전 시장은 미래에 대한 혜안을 갖고 과감하게 일을 추진하는 능력이 검증됐다"며 "양 전 시장이 국가에서 일할 기회를 주자"고 말했다. 

양기대 전 시장은 저자 인사말에서 "그동안 해 온 성과의 핵심에는 사람이 있었다"며 "앞으로 사람을 더욱 소중히 여기면서 광명과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기대효과' 책은 양기대 전 시장이 지난 8년간 재임시절 40년 버려진 폐광인 광명동굴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등 관광 경제 교육 보육 복지 환경 분야에서 광명표 모델을 만들어 전국으로 확산시킨 성공스토리를 담고 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공민배 전 창원시장, 제종길 전 안산시장, 김만수 전 부천시장 등 전 현직 지방자치단체장과 김창준 전 미공화당 연방하원의원, 윤승용 전 청와대 홍보수석(남서울대 총장), 최용규 인천대 이사장(전 국회의원), 박준훈 국립한국교통대 총장, 등 각계 인사들이 많이 참석했다.
 
 양기대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모습
 양기대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모습
ⓒ 양기대 캠프

관련사진보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