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대구 남구청과 함께 대명시장에서 소화기 보급에 나섰다.
 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대구 남구청과 함께 대명시장에서 소화기 보급에 나섰다.
ⓒ 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제공

관련사진보기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역 시장 화재 안전점검에 적극 나섰다.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3일 대구시 남구 대명시장에서 남구청과 함께 화재에 취약한 시장 내 점포에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소화기를 설치했다.

'K-eco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행사로 진행된 이날 점검은 동절기를 맞아 화재예방과 지역상생협력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행사에는 남구청 및 공단 화학안전요원 등 임직원 20여 명이 소방 및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시장 골목 등 화재 취약 지점 30곳을 선정해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와 50개의 소화기를 상인회에 전달했다.

진병복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통해 시장 내 화재발생 시 누구나 재빨리 사용해 초동진화를 할 수 있도록 했다"며 "꾸준한 안전점검 등 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안전점검 예방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태그:#한국환경공단 대경지역본부, #소화기 보급, #전통시장, #대명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