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2017년 국민을 '레밍'에 비유한 김학철 전 충북도의원에게 항의하는 시민들 ⓒ충북참여연대 이선영사무처장 제공
 지난 2017년 국민을 '레밍'에 비유한 김학철 전 충북도의원에게 항의하는 시민들 ⓒ충북참여연대 이선영사무처장 제공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자신을 비판하는 국민을 '레밍(쥐의 일종)'에 빗대는 비하 발언을 해 공분을 산 김학철 전 충북도의원이 자유한국당에 복당을 신청했으나 불허됐다.

9일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에 따르면, 이날 열린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에서 김 전 의원의 복당 신청이 부결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의원은 2017년 7월 기록적인 폭우로 청주를 비롯한 충북에 물난리가 났던 때, 유럽 해외연수를 떠났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그는 당시 자신을 비판하는 국민을 '레밍'에 빗대 말을 했다가 거센 비판을 받았고, 한국당은 김 전 의원을 제명 처리했다.

그와 유럽 연수에 동행했던 같은 당 박봉순·박한범 전 도의원도 함께 제명됐지만, 둘은 제명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2018년 5월 복당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