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조신 중원구 예비후보
 조신 중원구 예비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중원구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문제점을 그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조신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중원구 지역위원장)의 '사람들 사이에서' 출판기념회가 지난 12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 홀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조신 예비후보는 "1년 6개월간 지역위원장으로 활동했다"며 "고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 참모였던 경험을 녹여내 중원구의 문제점들을 주민들과 소통하고 협심하여 중원의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노무현 정부에서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을 지낸 조신 예비후보가 성남시 중원구 지역위원장으로서 지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소통하고 부대끼며 살아온 모습을 담은 포토에세이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최고위원을 비롯해 성남 지역의 김태년, 김병관, 김병욱 국회의원과 우원식 전 원내대표, 홍익표 수석대변인, 이원욱, 황희, 이훈 국회의원 등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그 외에도 김진경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의장, 성낙인 전 서울대 총장, 이준희 한국일보 고문, 이영성 한국일보 사장, 조기숙 노무현 정부 홍보수석, 신현수 전 국정원 기조실장, 곽병찬 전 한겨레 기자, 이유식 한국일보 논설고문, 박성수 송파구청장, 권영후 국정홍보처 전 실장 등 노무현 정부 인사들이 참석했다. 
   
 조신 예비후보 출판기념회를 통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국회의원들 모습
 조신 예비후보 출판기념회를 통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국회의원들 모습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조신 출판기념회 참석한 참석자들 모습
 조신 출판기념회 참석한 참석자들 모습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또 중원구 지역위원회 조광주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와 고문, 도의원, 시의원, 민주당원, 지역주민 등 20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의 축전을 시작으로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송영길 국회의원, 김부겸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의 축하영상이 이어졌다.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 김진표 국회의원, 홍영표 국회의원, 이재정 국회의원, 조윤제 전 노무현 대통령 경제보좌관, 유정아 노무현 시민학교 6대 회장, 이외수 작가 등이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중원구민의 일상을 더 좋은 내일로 바꿔내려는 조신 예비후보의 열정에 깊은 찬사를 보낸다"며 "새로운 비전과 신념으로 힘찬 출발을 하려는 그에게 커다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한국일보 기자 출신인 조신 예비후보는 노무현 정부 국정홍보처 홍보관리관,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단장, 민주당 중원구 지역위원장 등을 거쳤다. 조 예비후보는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간 상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