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자 달빛동맹을 맺은 광주시가 20일 보건용 마스크 2만개를 대구시에 지원했다.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자 달빛동맹을 맺은 광주시가 20일 보건용 마스크 2만개를 대구시에 지원했다.
ⓒ 대구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가운데 광주시가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며 마스크 2만개를 대구시에 전달했다.

박향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등 광주시 관계자들은 20일 대구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고 3200만 원 상당의 보건용 마스크 2만개를 전달했다.

광주시의 물품 전달은 대구시와 달빛동맹을 맺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대구에서 지난 18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후 계속해서 확진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두 도시가 협력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다.

앞서 대구시도 지난 12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광주시에 보건용 마스크 1만장을 지원한 바 있다.

박향 광주시 자치행정국장은 "지난번 대구시의 마스크 지원으로 광주시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현재 어려운 상황이지만 대구시와 시민들 모두 힘을 모아 잘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에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와 광주는 서로 어려울 때 버팀목이 되어주는 관계"라며 "광주시의 도움이 현재 대구시의 상황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감사했다.

대구시외 광주시는 지난 2013년 3월 대구·광주 달빛동맹 협약을 체결하고 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상호 지원을 하고 있다.

태그:#코로나19, #대구시, #광주시, #달빛동맹, #마스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