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남양주시, 코로나19 대응 긴급 대책회의 모습
 남양주시, 코로나19 대응 긴급 대책회의 모습
ⓒ 남양주

관련사진보기


"막연하고 추상적인 대책보다는 확진자 발생 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실현가능한 매뉴얼을 마련하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전례없이 빠른 속도로 전국에 확산됨에 따라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1일 오전 조광한 시장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대책회의를 가지고 향후 대응방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 부시장 및 실·국장, 남양주소방서, 73사단,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이 코로나19 대응 현황 및 추진상황에 대해 전반적으로 발표하고 박신환 부시장이 코로나19 대응 일일 대책회의 결과를 보고했다.   

조광한 시장은 구리시 7번 확진자가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여 가족에게 전염시키지 않은 사례를 언급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 경각심을 갖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시민들에게 마스크 및 장갑 착용, 30초 이상 손씻기 등 자가보호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는 국내 첫 확진환자 발생 이후 감염증 대응 전담 TF팀을 구성한 뒤 24시간 비상방역근무 및 감시체계를 가동 중이며, 요양병원 종사자 및 간병인에 대해서도 전수 조사를 실시하여 해외 여행 이력과 발열 등 증세를 매일 확인하고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