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코로나19 확신 방지에 따른 대응으로 11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로 출근하는 직원들이 마스크를 벗지 않고 출입하고 있다.  정부청사관리본부에 따르면 서울, 세종, 과천, 대전 등 전국 4곳 정부청사 입구에 있는 스피드 게이트의 안면 인식 시스템 운영이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신 방지에 따른 대응으로 11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로 출근하는 직원들이 마스크를 벗지 않고 출입하고 있다. 정부청사관리본부에 따르면 서울, 세종, 과천, 대전 등 전국 4곳 정부청사 입구에 있는 스피드 게이트의 안면 인식 시스템 운영이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정부세종청사 소속 공무원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13일 오전 11시 현재 전일 대비 10명이 늘어나 세종시 확진자수는 34명으로 늘어났다.

세종시는 13일 오전 긴급 브리핑을 통해 "추가 확진된 10명 중 9명은 해수부 공무원이고 나머지 1명은 해수부 공무원의 배우자"라고 밝혔다.

현재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공무원의 발생 현황은 해수부 20명, 대통령기록관, 교육부, 복지부, 보훈처 각 1명으로 모두 24명이다. 여기에 공무원 가족 4명을 포함하면 전체 확진자의 81%(28명)가 중앙부처 공무원 또는 그 가족이다.

다행히 교육부와 보훈처 등 타 부처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75명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세종시는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자 지난 11일부터 선별진료소 내 드라이브 스루에 1개 통로를 증설(총 2개)해 시간당 20명까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13일부터는 해수부 인근 주차장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청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벌이고 있다. 해수부는 전 직원을 전수 조사할 예정이다.

세종시에서 검사 인원은 하루 약 300명꼴이다.

태그:#정부세종청사, #코로나19, #세종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