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동해 중앙시장 모습
 동해 중앙시장 모습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동해시가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동해시 관내 착한 임대인 운동이 널리 확산되고 있는 데 호응해, 동해시도 임차인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공유재산으로 관리 중인 전통시장 내 점포 25곳에 대해 3개월간 임대료의 50%를 감면해 주기로 결정했다.

또한 동해시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권 융자금 금리를 3% 내외로 지원해주는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사업의 규모를 기존 215억에서 50억 추가한 265억원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의 경영자금 융자 부담을 줄여준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시는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미소금융 전통시장 상인 대출 확대 등 정부 시책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Buy 동해! 내 고장 우수제품 팔아주기 범시민 운동, 강원상품권·제로페이 이용 장려 등 다양한 지역경제 살리기 운동을 지속하여 펼쳐간다는 계획이다. 

전진철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소하기 위해 가용한 자원을 최대한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동해시, #코로나19, #소상공인돕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