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7일 드라이브 스루 마켓에 참여하고 있는 백군기 용인시장
 27일 드라이브 스루 마켓에 참여하고 있는 백군기 용인시장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친환경 농산물 판매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추가 진행한다. 

지난달 27일 열린 첫 마켓 이후 한 번 더 진행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져 장소는 물론 품목까지 확대해 추가 운영하는 것이다.

시는 코로나19 피해농가를 돕는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시청 하늘광장(오전 10~12시)과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오후 2~4시) 2곳서 연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시청 하늘광장서 열린 첫 마켓에선 850만원 어치 1000개의 친환경농산물과 화훼 등이 3시간만에 완판됐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미 지난 25일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판매 2탄을 예고했다. 

백 시장은 "많은 시민들께서 구매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며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주셨다"며 "이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드라이브 스루 판매 방식으로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 하기로 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도 돕고 전날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엔 상추‧양파‧느타리 버섯 등 친환경 농산물 6품목과 삼겹살 600g이 든 한돈꾸러미(2만 원) 600세트와 10kg짜리 백옥쌀(2만8천원) 200포가 판매된다. 

한 사람당 한돈꾸러미 1세트씩을 살 수 있다. 구입자에겐 관내 한 화훼 유통업체가 후원한 카랑코에 등 미니 화분을 무료로 증정한다.

시는 차량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현금으로만 선착순 판매하고 용인동‧서부경찰서와 협조해 행사장 주변 교통을 통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확대 운영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드라이브스루, #백군기, #코로나19, #친환경농산물꾸러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