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용인시가 관내 학생 돌봄지원금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

용인시는 관내 초‧중‧고 학령기 시민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지원금 지급 신청 첫날인 9일 총 3억5360만원의 지급을 우선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학생을 둔 가구의 양육비 부담 감경을 위해 전국 최초로 13만7000명의 초‧중‧고 학령기 시민 전원에게 10만원씩을 지급하기로 하고 이날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5부제에 따라 9일엔 신청자(부모) 생년 끝자리 숫자가 4, 9인 시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았다. 이날 4710명이 접수한 가운데 계좌오류나 중복신청 등 정정대상자를 제외한 3536명에게 10일 지원금을 지급했다.

용인시 초‧중‧고교생 돌봄지원금은 3월 23일 24시 이전부터 시에 주민등록이 된 초‧중‧고 학령기 시민 전체와 2002년 2월 이전 출생했더라도 현재 초‧중‧고교 재학생에 1인당 10만원씩 지급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초중고교생 돌봄지원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한 뒤 본인 인증 후 신청인 개인정보·수령 방법 및 자녀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완료된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는 방문신청은 오는 20일부터 받는다. 방문신청은 대리인이 할 수도 있으나 위임장을 지참해야 한다.

시는 대상자로 선정되면 1주일 이내에 본인이 신청한 수령 방법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거나 와이페이를 충전해줄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돌봄지원금은 신청사항에 오류가 없는 한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콜센터(1577-112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용인시, #백군기, #돌봄지원금,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