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기 하남시는 상수도 수질 및 수돗물에 대한 정보 등을 수록한 ‘2020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1만4000부를 발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경기 하남시는 상수도 수질 및 수돗물에 대한 정보 등을 수록한 ‘2020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1만4000부를 발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는 상수도 수질 및 수돗물에 대한 정보 등을 수록한 '2020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1만4000부를 발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보고서는 취수지점부터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 생산과 공급과정, ▲원수의 수질 정보, ▲법적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하남시 정수장은 팔당댐하류의 한강물을 상수원수로 사용하고 있다. 전년도 수질검사 결과 하천 생활환경 기준의 "매우 좋음" 내지 "좋음"등급을 받았다. 

유찬주 상수도과장은 "하남시 정수장에서 생산하는 수돗물은 작년 한 해 동안 수질기준의 초과나 위반 없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정수장에서 각 가정까지 공급하는 동안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0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책자형태의 간행물을 받아 볼 수 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