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평군청 전경
 양평군청 전경
ⓒ 양평군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유치 공모에 나선다. 최근 경기도는 5개 공공기관 이전 공모 추진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금번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계획에 따라 모든 역량을 동원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양평으로 유치하겠다"며 "경기도의 균형발전과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 모든 군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 5개 공공기관 이전계획은 경기도 균형발전을 위한 도의 공공기관 분산정책으로 양평군을 비롯한 경기북부지역, 자연보전권역, 접경지역의 17개 시군이 지역대상이다. 경기일자리재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사회서비스원, 경기교통공사,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이전 대상 공공기관이다.

구체적인 공모계획은 7월 중 발표 예정이나 주요선정기준은 도내 시·군별 균형발전도, 경기도 공공기관배치현황, 도 공공기관과의 사업 연관성, 도정 협력도 등이다.

양평군은 그간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수변구역·상수원 보호구역·개발제한구역·자연보전권역·군사시설보호구역 등 양평군 전체면적의 400%에 이르는 각종 중첩규제로 인해 기업 면적의 제한, 산업단지 면적 제한, 대학 유치 및 이전의 제한 등 지역경제를 위한 기반시설의 설립이 제한돼 고통을 감내해왔다.   

지역경제를 위한 주요 기반시설이 입지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양평군은 그 대안으로 각종 전통시장 진흥 정책 및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소상공인 지원정책, 지역화폐 정책 등을 역점 추진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기도의 균형발전과 동시에 지역의 발전을 위해 각종 상권진흥정책과 소상공인 지원의 업무를 추진하는 공공기관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반드시 양평군으로 이전되어야 한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태그:#양평군, #정동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상수원보호구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