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 남성이 연서시장 상점에 커터칼로 물품을 훼손한 채 현장을 떠나는 모습.
 한 남성이 연서시장 상점에 커터칼로 물품을 훼손한 채 현장을 떠나는 모습.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지난 6월 24일과 30일 새벽 서울 은평구 연서시장 떡볶이 상점에 커터칼로 물품을 훼손하는 테러가 벌어져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상점 주인은 "최근 두 차례 동일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으로부터 동일한 범행을 겪어 함께 가게를 운영하는 가족들이 모두 신변의 위협을 느끼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범인으로 추정되는 이는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샌들을 신은 중년 남성으로 6월 24일 비가 내리는 새벽에 커터칼로 떡볶이 상점의 가로 판매대 덮개를 훼손했다. 연서시장 CCTV에 촬영된 영상에서 이 남성은 해당 가게 주변을 서성이다 주머니에 있는 커터칼을 꺼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30일에도 동일인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같은 방식으로 범행을 저지르고 현장을 떠나는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범행을 저지른 남성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우산을 쓰고 있어 연서시장 CCTV로는 신원을 확인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다만 신체 외형이나 범행 형태 등을 고려했을 때 동일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피해를 입은 상점 사장은 즉시 경찰에 신고해 은평경찰서의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이다. 

해당 상점 사장은 "최근 은평구청의 거리가게 개선 사업으로 일반 상점가와 노점 상 간의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사건이 벌어져 가게를 운영하는 가족들이 모두 인명 사고와  신변 위협의 우려를 겪고 있다"며 "구청이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일반 상인과 노점상 간의 적절한 조율을 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 #은평구, #연서시장, #커터칼, #테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