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조감도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조감도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의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신축' 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이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지난 1일 성남시가 밝혔다. 

성남시는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사업 필요성 및 타당성을 검증받아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하반기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2023년 말까지 사업을 차질없이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중앙투자심사는 자치단체의 신규 투자사업 규모가 200억원 이상일 때 사업 추진에 앞서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법적 절차다.

'경기 e-스포츠전용경기장 신축' 사업은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일환이자 성남시 게임산업 육성 정책의 핵심이다.

지난해 7월 경기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도비 100억을 포함해 총 339억원의 예산이 투자되는 중요 사업으로, 국내 대표 게임산업 메카인 판교에 경기도 최초의 300석 이상 중대형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조성하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

경기장에는 300석 이상 주경기장 외에 5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100석 규모의 PC방, 기타 관람객 편의시설 등이 설치되며, 인기 e-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민 문화 행사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E스포츠, #게임산업, #판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