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과거 애완견으로 여겨지던 반려견이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려 인구의 증가로 생기는 이웃 간 갈등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해결법을 제시하고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 유휴 공간이 제공되는 아파트 단지로 찾아가 무료로 교육과 훈련을 진행한다.

강의를 맡은 정광일 한국애견행동심리치료센터 소장은 "반려견 산책할 때 통제의 어려움, 짖거나 무는 행동, 분리불안 등과 관련된 문제는 가족 구성원이 함께 교육받아야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문화교실 접수는 아파트 단지별로 신청을 받고 선착순 마감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먼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 동물보호팀(☎ 031-8075-4604) 혹은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에 문의해 신청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태그:#반려견, #문화교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