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마스크 시장공급 전환 첫날인 12일 공적 마스크 판매를 담당해 온 약사들에게 "노고와 헌신을 기억하겠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정 총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137일간 약국은 위기 상황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고마운 존재였다"며 "약국의 공공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기 벌어진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고자 지난 2월 26일부터 약국을 통해 마스크 공적 공급을 하다 수급 안정화에 따라 137일만인 이날부로 제도를 폐지했다.

정 총리는 "약사들은 매일 마스크를 수량에 맞춰 재분류하고, 빗발치는 문의에 눈코 뜰 새 없는 시간을 보내야 했다"며 "마스크를 구하지 못한 (시민) 불만이 자신들을 향해 개업 전 청심환을 먹는 약사도 있었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약사 여러분의 노고가 있어 안정적으로 공적 마스크를 지급할 수 있었고 코로나19 확산 속도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국민들을 향해선 "지난 137일간의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정세균, #마스크, #약사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