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동균 양평군수
 정동균 양평군수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군단위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일반, 기타특별회계, 기금, 공기업특별회계) 2715억원 중 2973억원을 집행해 109.52% 실적을 기록했다. 신속집행 목표 달성 실적, 분기별 소비·투자 집행실적, 일자리사업 집행실적 등 3가지 평가지표를 합산된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양평군은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변영섭 부군수를 주재로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매월 집행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19 대응 예산을 최우선 집행하는 등 신속집행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신속집행 분야 중 내수경기 진작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소비․투자 분야에서 1분기는 목표액 839억 원 대비 114%인 956억 원, 2분기는 목표액 949억 원 대비 143.3%인 1360억 원을 집행하며 경기도 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양평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양평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 역대 최고 집행률을 보이며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 기쁘다"며 "하반기에도 우리 군 경제가 호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특히, 중소 상공인과 희망일자리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7기 양평군은 재정 신속집행에서 2018년 하반기 최우수, 2019년 하반기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태그:#양평군, #정동균, #재정신속집행,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