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가톨릭관동대학교 링크플러스 산업단 로고
 가톨릭관동대학교 링크플러스 산업단 로고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사라져 가는 동해안 토종다시마의 서식환경을 회복시키고, 다시마를 상품화로 발전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활동이 시작된다.

가톨릭관동대 LINC+사업단과 강릉원주대 남북바다자원교류원은 오는 29일 강릉라카이 해온홀에서 '제1회 다시마자원의 고부가가치 산업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강원대 진재중 교수가 '다시마자원의 산업화 전략'을, 가톨릭관동대 이석준 교수가 '완도금일 다시마의 근거중심 응용제품 개발'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 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등 자연환경이 급속히 변해감에 따라 동해안에 서식하던 토종다시마 자원이 사라져가고 있는 상황을 해결하려는 노력들이 소개된다.

바다의 채소라 할 수 있는 다시마는 해양생태계에 있어 전복 등 각종 바다생물의 먹이원일 뿐 아니라 다양한 생물학적 효능을 지니고 있어, 우리 인간에게도 매우 유용한 해조류로 식용되어져 왔으며, 특히 최근에는 암치료 및 암예방 식의약품으로서의 이용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해양생물자원과 관련된 지역의 핵심역량들을 결집하고 대학의 혁신요소들을 함께 투입해 사라져가는 동해안 토종다시마의 생태학적인 서식환경을 회복시키게 할 뿐만 아니라 다시마자원의 고부가가치 상품화와 마케팅 활성화, 다시마 관련 콘텐츠 개발 및 보급 확산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필요성이 한층 높아졌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강원도 공무원를 비롯 다시마관련 단체, 기관, 기업, 대학 관계자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태그:#강릉, #강릉원주대, #가톨릭관동대, #동해안다시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