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김영호 "이인영 향해 '색깔론'? 과거 발언 말꼬리 잡는 건 부적절"
ⓒ 김윤상

관련영상보기



"이인영 후보자의 정치력과 중량감이면 '벽'을 뛰어 넘을 수 있다."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오전 오마이TV '박정호의 핫스팟'에 출연해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통일부 장관이 되면 남북관계를 잘 풀어낼 것이라면서 이와 같이 말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인 김 의원은 "'권한에 비해 짐이 무거웠다'고 했던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의 말처럼 통일부 장관 자리가 책임은 큰데 권한이 별로 없다"며 "남북관계를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상상력을 통해 실천을 하는 게 중요한데 이인영 후보자가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인영 후보자는 청와대 국가안보실, 외교부와 협조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대북정책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김 의원은 이날 예정된 이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 "미래통합당이 아들의 군 면제 과정에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데, 예전에 이회창 총재가 아들 병역 비리 의혹으로 대선 낙마 이후에 정치인 아들 병역 비리는 상상도 못하는 일이다"라며 "정부가 병역을 철저하기 관리하고 있다, 정부와 병무청이 특권층 아들을 군대에서 빼준다는 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출된 자료를 보면 아들 질환 관련 소명서를 확실하게 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통합당이 과거 이 후보자의 활동과 발언 등을 문제삼으며 '색깔론'을 펼치고 있다"며 "과거 발언 말꼬리 잡는 것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진행 : 박정호 기자 / 영상 : 김윤상 기자) 

태그:#박정호, #핫스팟, #김영호, #이인영, #통일부장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