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촬영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정전협정 67주년과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평화바람 불어라 DMZ' 통일염원축제가 25일 고성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DMZ의 평화의 바람'이 오는 그날을 모두 기원했다.
 
ⓒ 촬영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이날 프로그램은 전쟁과 분단의 아픔을 치유하고 남북 강원도가 하나된 '평화특별자치도'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 문화운동으로 통일을 앞당기자는 취지로 (사)강원민예총이 주최하고, 강원도와 고성군이 후원했다.
 
ⓒ 촬영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인기 연예인의 출연을 지양하고 주제와 관련된 기획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출연진 구성, 지역 생활예술인 참여가 돋보인 프로그램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간절한 바람을 담아 큰 박수를 받았다.
 
ⓒ 촬영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특히 고성과 속초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의 '평화통일 청소년 페스티벌'과 클래식과 국악을 접목해 평화의 가치를 전하는 '강원 팍스 아라리', 고성의 학부모 중심으로 지난해 결성된 '고성합창단' 등 지역 주민들이 행사를 빛냈다.
 
ⓒ 촬영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또한 고성의 명물 명태, 양양의 역동성을 상징하는 연어를 노래한 가수 강산에가 특별 출연해 함경도 출신 아버지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향민의 애환을 담은 노래 '라구요'를 열창했다.
 
ⓒ 촬영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독립영화도 2편이 상영됐다. 고장난 에어컨을 고치기 위해 판문점에 방문한 수리기사가 실외기가 북한에 있다는 것을 알고 충격에 휩싸이는 내용을 그린 <판문점 에어컨>도 그 중 하나다. 또, <여보세요>는 한국에서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모시는 '정은'이 북한 여성으로부터 잘못 걸려온 한 통의 전화를 받으면서 맞게 되는 변화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200명만 참석했다. 철조망에 걸려 있는 이미지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감 나게 볼 수 있는 'AR놀이터', 함께 만드는 그래비티 벽 등 부대행사도 운영됐다.

(사)강원민예총 김흥우이사장은 "우천으로 고성실내체육관으로 행사장을 긴급 이동해 개최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 유지와 전자출입명부를 이용한 방문객 관리 등 '코로나19' 관련 방역을 철저하게 운영했다"고 말했다.


태그:#강원도, #강원민예총, #고성군, #DMZ평화바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