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청와대는 최근 논란이 된 '다주택 보유' 비서관급 이상 참모진 전원이 1주택을 제외한 모든 주택을 처분했거나 처분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달 초 노영민 비서실장이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다주택 보유자에게 1주택을 제외하고 처분하라고 강력히 권고했다"면서 "해당 다주택 보유자는 1주택을 제외하고 나머지 주택을 처분했거나 처분 중"이라고 밝혔다. 

윤 수석은 이어 "현재 비서관급 이상 참모 중 8명이 다주택을 보유 중이며, 한 명도 예외 없이 모두 처분 의사를 표명하고 처분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수석은 "일부 수석이 '처분 의사가 없다'고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됐지만, (그간) 일일이 대응하지 않았다"면서 "곧 청와대 고위공직자 중 다주택 보유자는 없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윤 수석이 언급한 8명 참모는 김조원 민정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황덕순 일자리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여현호 국정홍보비서관, 이지수 해외언론비서관, 이남구 공직기강비서관, 석종훈 중소벤처비서관이다.

태그:#다주택 보유자, #청와대 비서관, #1주택, #부동산 대책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