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은평구는 은평구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를 운영해 걷기실천율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은평구는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6월부터 매주 목요일 '달빛따라 걷는 여행'을 운영하고 있으며 8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달빛따라 걷는 여행' 참가자들은 도시여행해설가들의 코스에 맞춘 매주 색다른 이야기(1코스 여기는 국도1호 통일로, 2코스 안산자락길 여행, 3코스 인왕산의 야경 즐기기, 4코스는 은평 둘레길 따라)를 경험할 수 있다. 야간에 펼쳐지는 저녁노을과 야경을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8월 27일에 구파발을 출발해 이말산 내시묘역길을 지나 북한산국립공원 입구까지의 여정으로 2020년의 '달빛따라 걷는 여행'을 마무리한다.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는 걷기실천 활성화를 위해 걷기동아리를 지원하고, 9월부터는 매주 목요일 주간에 이야기 따라 걷는여행, 시장따라 소소한 걷기 등의 테마로 운영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체력측정실(☎351-8626)에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보건소(소장 김시완)는 "비만예방과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해 걷기 생활화 방안으로 하절기 동안 '달빛따라 걷는 여행'을 운영하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키 위해 예약제로 참가인원을 제한하고 참여자 간 거리 두고 걸으며, 손소독과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등으로 방역에도 힘쓰며 운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립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