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평화나비 '초록'에서는 14일 오전11시 '동해 평화의소녀상' 광장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기리는 시민 헌화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위안부 기림의 날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기 위하여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매년 8월 14일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2017년 12월 '일제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보호·지원 및 기념사업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2017년 법률 통과 후 2018년 첫 기념식에 이어 올해가 세 번째 기념일이다. 올해는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억하고 미래 세대가 그 기억에 응답해 나간다는 뜻을 담아 '미래를 위한 기억'이라는 주제로 기념일을 기억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한편 동해지역에서는 시민의 힘으로 건립한 '평화의 소녀상' 후속사업을 담당하는 민간조직 동해평화나비 '초록'이 이번 기념일 시민 헌화행사를 주관하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사각지대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태그:#동해평화나비초록, #위안부피해자기림의날, #동해헌화행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